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HTC에 이어 모토로라도 철수

IT뉴스 | 2012. 12. 11. 08:21 | Posted by kaldaris

HTC가 한국에서 철수한다는 소식을 듣고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대해 많이 걱정되었습니다. 그러다 애플이 언락폰을 판매한다는 소식을 듣고 아직 끝은 아니구나 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모토로라도 한국에서 철수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네요.

솔직히 놀랄 소식은 아닙니다. 이미 한국은 삼성이 주름잡고 있는 시장이며 모토로라도 예전의 명성에 많이 떨어지는 점유율로 부진한 성적을 끌고 있었죠. 올해 구글이 모토로라 인수 과정을 마치며 세계 곳곳에 퍼져있는 모토로라 지사를 철수한다는 소식을 전해졌을 때부터 다들 어느 정도 예상은 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애플이 외산 스마트폰의 마지막 보루가 되었습니다. 국산 스마트폰에 밀리며 철수하고 새로운 도전자들은 한국을 꺼려하는 악순환이 계속되며 점점 더 다양성을 잃어가고 있는 한국 휴대폰 시장입니다. 솔직히 블랙리스트 제도를 도입했을 때 많은 기대를 했지만 자급제용 스마트폰을 거의 출시하지 않는 제조사나 그를 방지하는 통신사를 보며 한숨만 푹푹 나오더군요.

물론 삼성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고 스마트폰 1위를 두고 애플과 박빙을 겨루는 모습이 싫진 않지만 아무래도 국내시장 독점은 좀 아닌 것 같네요. 어떤 제품이던 경쟁자가 있어야 더욱 빛을 바라는 법입니다. 아주 슬픈 하루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