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제 갤쓰리 라이프 스토리가 베스트글로 선정되었네요. 추천해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쓰려 노력할테니 자주 들러주세요! :)


8월에 v3.8.17으로 업데이트 된 후 한동안 조용했던 구글플레이도 v3.9.16으로 업데이트 받았습니다. 아마도 어제 젤리빈이 4.1.2로 업데이트된 것과 관련이 있지 않나 싶은데요, 이전까지의 업데이트가 눈에 띄지 않는 것이였다면 이번엔 눈에 확확 들어오네요. 젤리빈 전용 기능도 몇 가지 있습니다.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구입했던 앱도 확인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초기버전에서 업데이트가 되며 사라진 기능입니다. 맨 아래 위치해 있던 "구입한 항목"이 사라져 도무지 확인할 수가 없게 되어버렸었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구입한 앱은 "내 앱"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예전에 설치했다 지워버린 앱들도 함께 말이죠. 변덕스러운 성격 덕에 유난히 구입만 하고 쓰지도 않는 앱이 많습니다 ㅎㅎ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앱은 정리하자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던 기능이지만 "내 앱" 탭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을 하나씩 정리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하나씩 제거하다 보니 시간이 엄청 소요되었는데 이젠 여러 앱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앱을 오래 누르면 아래 스샷처럼 위가 파랗게 변하죠? 그럼 제거하고자 하는 나머지 앱도 한번씩 눌러준 뒤 제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용이하게 사용하지 않는 앱은 옆에 제거 버튼이 있어 한개씩 정리하기도 편하네요. 미사용 중인 앱을 정리하면 자연스레 구입한 항목이 대부분 맨 아래 위치하게 되겠죠?

  


뒤로 가도 원위치를 기억한다!

구글플레이를 쓰며 제일 짜증나는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갤럭시 S3 라이프 스토리에서 알 수 있듯 커스텀롬을 자주 갈아타는 터라 앱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내 앱" 탭에서 한 앱을 선택해 설치 후 뒤로 버튼을 누르면 맨 위로 올라가 버려 다시 미설치 앱을 찾으로 매번 스크롤해야 했죠. 이젠 뒤로 버튼을 누르면 원래 있던 장소로 돌아갑니다. 물론 리스트에서 앱을 제거하면 다시 맨위치로 올라가버리네요.

예로 위 오른쪽 스샷에서 GTA를 선택한 후 뒤로 버튼을 누르면 다시 스샷에 있는 위치로 돌아옵니다. (위와 똑같은 스샷 썼습니다. 하지만 제 눈으로 확인했어욧!!)

  

알링창에 앱 아이콘이 뜬다?

사소하지만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여태껏 앱을 설치하면 구글플레이 아이콘이 떴지만 이젠 앱 아이콘이 뜹니다. 업데이트된 앱은 여전히 구글플레이 아이콘이 뜨네요. 조만간 이것도 바꿔주길..


업데이트 확인 메시지도 확대 가능

전 업데이트할 앱이 없어 확인 못했지만 젤리빈을 사용하시는 경우 여러 업데이트가 존재하는 경우 기존 "?개의 업데이트가 존재합니다"라는 메시지 외 확대를 하면 앱 리스트가 나오네요. (넥서스7 스샷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코드

이미 바운서를 한차례 선보인 구글이지만 이번엔 말웨어 체크까지 해주네요. 아마 최근 인수한 VirusTotal의 기술을 적용한 듯 싶습니다. 수상한 앱이 있을 경우 경고 메시지를 띄어주는 기능 같은데 아직 코드만 있고 적용되지는 않았습니다.

기프트카드에 대한 코드도 지난 업데이트에서 소개되었지만 이번엔 좀 더 개선된 느낌입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기프트카드와 페이팔(PayPal)과 비슷한 온라인 계좌를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얼른 다운로드 고고!!

뭘 꾸물꾸물 기다리시나요? 다운로드해 몸소 변화를 느끼셔야죠! Androidpolice 사이트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다운로드해 설치를 하면 강제 업데이트 진행할 수 있습니다.

http://beta.androidfilehost.com/?fid=9390135922294521859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