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처음 블로그 시작할 땐 앱소개를 많이 해야지 했는데 막상 시작하니 어렵네요. 하지만 이것만큼은 소개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비밀번호 관리자 mSecure 입니다. 오래 전 안드로이드 마켓 세일할 당시 저렴하길래 언젠가 써볼 날이 있겠지하고 묻혀두었다가 한달 전부터 쓰고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외국에서 생활했기에 Hotmail 본 이메일 계정으로 쓰고 있는데요, 한국과는 달리 주민번호가 필요없어 계정을 만들기도 쉽고 해킹당하기도 쉽습니다. 물론 주민번호를 사용한다고 해킹을 안 당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쉽다는 것이죠. 실제 여러번 비밀번호를 해킹당해 스팸이메일을 보내는 계정으로 전락한 적도 몇번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기 시작한 mSecure인데요, 아래와 같이 한 곳에서 모든 비밀번호와 카드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비밀번호는 mSecure에 들어가기 위한 비밀번호일 뿐이죠. 스크린샷을 못 찍도록 설정해두어 구글플레이 스크린샷을 이용했습니다. 예전 버전이네요.


첫화면

UI는 현 버전과 비슷합니다. 다만 알파벳 순으로 계정을 나열하며 계정의 이름과 ID만 보여주며 비밀번호 등을 보기 위해선 계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선 아래 중앙에 위치한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계정 화면

계정을 선택하면 뜨는 화면입니다. 비밀번호 등은 <tap to view>로 가려져 누르면 보입니다. 오른쪽 클립보드를 눌러 비밀번호를 복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정은 아래 연필 버튼을 누를 수 있으며 그룹이나 즐겨찾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생성기

제일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비밀번호 생성기로 대문자/소문자/숫자/특수문자를 토글해 원하는 길이의 비밀번호를 무작위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면 되는 것이죠. 핫메일 계정의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찾기 질문 답을 둘다 이렇게 바꿔두었으니 왠만해선 해킹을 어렵겠죠?


드롭박스/PC 싱크

만약 스마트폰을 분실했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드롭박스나 PC로 공유가 가능해 언제든지 비밀번호를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로 백업 데이터를 싱크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 기능

정해진 횟수 이상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할 경우 데이터 모두 제거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민감한 정보를 보이거나 숨기기도 정할 수 있고 만약 mSecure를 사용 중 스크린이 꺼졌다면 언락할 경우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사실은 지금 구굴플레이에서 250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죠. 오늘 하루만 세일하니 얼른 가셔서 구입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