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누르고 1위 자리를 차지한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 아직 완전히 따돌리진 못했고 한국에선 여전히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1위를 차지하고 있죠. 인터넷 브라우저를 쓸 때마다 새로운 탭을 열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나 설정해 둔 북마크를 보여주는 새로운 탭 창이 뜹니다. 구글 크롬 역시 예외는 아니죠.

저 같은 경우 자주 가는 사이트는 그냥 Ctrl + L로 주소창은 선택해 타이핑을 하는 게 빠르다 보니 이런 새로운 탭 창은 좀 귀찮은 존재가 되어버렸죠. 구글 크롬은 웹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지만 브라우저로 앱이나 게임을 즐기는 타입도 아니다보니 그냥 대체할만한 것이 필요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크롬브라우저에서 배경화면을 적용해 꾸미는 방법도 있지만 여전히 새로운탭 창을 어떻게 할 수는 없죠. 그래서 소개하는 것이 바로 "Currently"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새로운 탭을 열면 기존의 북마크 페이지 대신 미니멀리스틱한 디자인에 현재 시각과 날씨를 보여줍니다. 설정에선 섭씨/화씨, 12시간/24시간, 배경과 글색상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스크린은 어두운 배경에 밝은 글색상으로 설정해뒀습니다. 애니메이션 토글도 있는데 무슨 변화가 있는지 아직 모르겠네요. 어떤 분은 모니터를 두개를 사용하며 하나는 Currently로 띄워둔다고 합니다.

Currently를 설정해두면 새로운 탭 창으로 돌라가려면 오른쪽 아래 버튼을 클릭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약간의 딜레이 이후 새로운탭 창으로 돌아가도록 설정할 수 있도록 요청은 했지만 아직까진 무소식이네요. 하지만 Currently로 인해 좀 더 나은 크롬 경험을 하고 있는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


확장 프로그램 링크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ㄳㄱㅁㅅㄳㄳ 2014.01.21 20: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ㅅㄳㄳㄳ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