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윈도우즈폰8 커스텀롬? 노노

IT뉴스/윈도우즈 | 2012. 9. 4. 07:20 | Posted by kaldaris



10월에 출시 예정인 윈도우즈폰8. 이미 여러 제조사들이 윈도우즈8과 윈도우즈폰8을 기본 탑재할 디바이스를 선보였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즈폰이 안드로이드처럼 커스텀롬의 축제판이 될지 궁금해 했습니다.

윈도우즈폰의 조상급인 윈도우즈 모바일 시절엔 꽤나 쉽게 해킹을 할 수 있었고 이런저런 버그도 많았기에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했던 시기였기에 관련 포럼들이 우후죽순처럼 일어섰지만 10년이 지난 지금은 전혀 다른 상황입니다. 윈도우즈폰7부턴 이전 버전과는 달리 커스터마이징이 없이도 완벽히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해킹의 필요가 없게 된 것이죠. 윈도우즈폰8도 마찬가지입니다. 실로 오히려 거의 불가능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이 장점인 안드로이드 역시 개발자의 마음대로 기존의 순정롬을 약간씩 개조해 커스텀롬을 제작할 뿐 전혀 새로운 롬은 몇가지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OS와 앱을 포함한 모든 디바이스를 기본적으로 암호화시킴은 물론 고유 키를 제조과정에서 칩셋에 기본적으로 내장하게 하고 여러 보안키 역시 기본적으로 내장할 예정입니다. 그렇게 되면 부팅 과정에서 정해진 앱만 실행할 것이고 이들도 사인된 앱들만 실행가능합니다. 이렇게 되면 사인이 되지 않는 커스텀롬들은 작동불가능하다는 의미이죠. 이 보안 모델은 모든 앱에 적용되어 바이러스나 말웨어에 대한 걱정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윈도우즈폰8은 전혀 해킹이 불가능한가요? 그건 아니겠죠. 여태껏 그래왔듯 누군가 실력있는 해커가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모델을 깨트릴 것은 확신합니다. 다만 그것이 오픈화된 안드로이드만큼 쉽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이죠.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