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윈도우즈 8 미리 사용해보자

IT뉴스/윈도우즈 | 2012. 8. 18. 07:23 | Posted by kaldari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8 공식 출시일은 10월26일. 하지만 개발자들을 위한 배려 차원에서 90일 동안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공개했습니다. 32비트와 64비트용 두 버전인데요, 2.4GB, 3.3GB입니다.

ISO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CD에 LiveCD로 구운 뒤 인스톨을 하는 긴 방법이 있고 그냥 현재 사용 중인 OS 안에서 가상머신을 이용해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선 후자인 오라클의 VirtualBox을 이용한 윈도우즈 8 설치방법을 설명드리려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8 최소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1GHz 프로세서

1GB 메모리

20GB 하드디스크

1366x768 해상도

DirectX 9 그래픽 장치

인터넷 연결


우선 윈도우즈 8 다운로드 사이트에 가서 자신의 정보를 입력한 뒤 원하는 ISO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모르시는 분들은 32bit 버전을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 하는 중에 오라클 VirtualBox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VirtualBox 다운로드를 마치면 설치를 합니다. 실행을 하신 후 "New"를 선택, 가상머신 이름을 정합니다. 전 "Windows 8"로 정했습니다.

그 다음은 메모리를 정할 수 있습니다. 32bit 버전은 권장사양이 1GB이니 1024MB를 선택했습니다. 그 이후 Virtual Disk 설치창이 나오면 기본 설정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그냥 "Next"나 "Create"를 계속 누르시면 25GB 가상 하드디스크 용량의 윈도우즈 8 가상머신이 설치됩니다.

왼쪽 가상머신을 선택한 후 "Settings"를 클릭하면 설정 창이 뜹니다. 거기서 "Storage"를 선택한 후 IDE Controller 아래 위치한 시디를 클릭하신 후 오른쪽에 시디 아이콘을 클릭한 후 다운로드한 ISO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OK"를 클릭!

가상머신을 선택한 후 "Start"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뜹니다. 이 창이 바로 가상머신의 모니터입니다. 여기서 잠시 기다리면 윈도우즈 8 설치화면이 뜨고 차례를 밟아가며 설치하면 끝! 윈도우즈 8 세계로 뛰어들 일만 남았네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