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뭐 두루두루 찾아다니신 분들껜 이미 옛 소식이겠지만 삼성은 현재 갤럭시 시리즈를 위한 젤리빈 업데이트를 준비 중입니다. 그 중 갤럭시S3는 플래그쉽 디바이스인만큼 순조롭게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몇일 전부터 8월29일에 젤리빈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는 소문이 돌더군요.

솔직히 어떤 업데이트던 갤럭시S 시리즈 정도면 업데이트 전에 항상 업데이트 이미지가 유출되곤 했는데 이번에는 조용했습니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나지 않는다고 테스트하고 있다는 것 외에는 알려진 바 없는 젤리빈을 무슨 연유로 8월29일? 이러나 했었죠.

그런데 바로 오늘 갤럭시 S3 젤리빈 이미지가 유출이 되었다는군요. 이미 데모 영상(스페인어?)도 나왔고 사실이라면 충분히 8월말 업데이트 시작이란 소문에도 무게를 실어줄 정도입니다. 외면상 ICS 갤럭시 S3와 별 다를바 없지만 작업창에 작은 변화와 젤리빈용 작업줄 확장 기능이 눈에 띄네요. 설정상 안드로이드 버전 4.1.1 (공개용 젤리빈)에 빌드번호는 i9300XADLG4로 나옵니다.

위의 사항으로 보아 국제버전용 이미지인데 한국버전도 비슷한 시기에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갤럭시 노트 2의 공개 행사로 잡혔던 29일에 갤럭시 S3 젤리빈 업데이트까지 시작을 알리면 제조사 중 첫째임은 물론 대박이겠네요.

이미지 다운로드 했는데 실험용이라 엄두가 안 나네요 ㅠㅠ 이건 2년짜리 디자이어가 아닌 100만원에 육박하는 "최신형 만지기도 아까운" 스마트폰이라서요? 커스텀롬 안깔고 루팅만 해 얌전히 쓰고 있습니다 ㅎㅎ 그러니 2주일 기다려 공식버전 나오면 펌웨어 깔겠습니다 :)

[업데이트] 새로 유출된 8월14일 빌드 i9300XADLH7를 설치해 사용해봤습니다. 설명드린 대로 작업창의 작은 변화와 구글 나우를 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플래쉬가 지원 안된다는 점이 확인되었습니다. 플래쉬 앱이 ICS부터 남아 있었는데 돌핀 브라우저를 실행하니 앱이 멈춰버리네요 ㅠㅠ 호환상 일단 플래쉬를 지웠습니다. ICS부터 남겨졌던 모든 앱들 정상적으로 작동 중이구요. Pulse 뉴스 앱 사용시 약간 래그가 있긴 한데 사용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S메모 대신 갤럭시 노트의 S노트를 탑재했지만 현재 Lite버전을 탑재했네요, 아직 S메모 앱이 남아 있는 것으로 보아 정리를 마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락스크린의 바로가기로 설정된 앱들이 좀 더 폭이 좁게 중간으로 몰린 것 같가도 하네요. 애플리케이션 관리에서 앱이 작업창에서의 알림 사용가능 여부도 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설정에선 프로필 모드 설정란이 제일 위에 위치하고 계정설정은 모든 계정을 보여주네요. 그냥 계정설정으로 들어가 사용하는게 편했는데.. 아무튼 현재 빌드는 공식 펌웨어가 아니기에 언제든지 기능이 추가/제거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속도가 비교될 정도로 빨라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빨라 애니메이션도 못 볼 정도니 좀 그렇네요..

  

  

젤리빈 i9300XADLG4 빌드 영상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8.17 2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