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게임시장에 혜성처럼 나타나 FPS게임을 연달아 성공시킨 매드핑거가 1달러에 출시했던 데드트리거(Dead Trigger)의 무료화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SF슈팅게임 쉐도우건(Shadowgun)이 큰 호평을 받았고 차기작 데드트리거 역시 출시 전부터 인기를 끌며 1달러에 출시한 이후 단숨에 순위권에 진입하며 매드핑거의 인기를 과시했었는데요, 얼마 전 새롭게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1달러였던 가격을 무료로 바꿨습니다.

이에 구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이용자들이 불만을 토로했는데요, 바로 어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무료화에 대한 해명의 글을 남겼습니다. 문제는 바로 불법복제였는데요, 8달러에 출시한 쉐도우건과는 달리 많은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달러란 낮은 가격으로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불법복제버전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차라리 무료화시키는 것이 낮다고 결정했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무료로 출시하지 않은 이유는 무료게임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기에 그랬다고 하네요.

그럼 데드트리거 역시 freemium의 길로 걸어가는 걸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안드로이드엔 수많은 무료게임들이 있고 많은 수가 freemium, 즉 무료로 게임을 출시하되 앱내결제로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모델을 선택하고 있는 가운데 매드핑거는 여전히 free-to-play, 앱내결제 없이 게임을 100% 다 즐길 수 있는 모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미 1달러에 게임을 구입했던 이용자들에 대한 보상은 아마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큰 문제는 커피 한잔 값도 아닌 가격에 불법복제를 선택하는 이용자들이 개발자들을 궁지로 몰아넣고 있는다는 사실입니다. 비록 인기 유료게임을 무료화시켜 불법복제를 막기로 결정한 매드핑거이지만 그 정도 재력이 되지 않는 개인이나 신생기업일 경우 어쩔 수 없이 안드로이드 지원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생기지 않을까요? 그래도 페이지에 달린 댓글을 보면 대부분이 매드핑거의 선택을 지지하는 댓글이라 조금의 희망은 가져봅니다.

[업데이트] 유료 데드트리거를 구입하신 분들껜 에이리언건과 함께 골드(캐시)와 가상머니를 지급해줍니다. 에이리언건 좀 짱이네요 ㅎㅎ 설명대로 한방이면 좀비가 녹아버립니다.


구글플레이 링크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ㅋㅋㅋ 2012.07.31 11: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도 불법으로 쓰고있었는데 괜히 미안해지네요.. 반성하고 돈내고 받겠습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