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애플 아이폰 3GS도 iOS6 지원한다

IT뉴스/iOS | 2012.07.19 07:06 | Posted by kaldaris

제목이 설명을 다 해주네요. 출시된 지 어느덧 3년이 지난 아이폰3GS가 iOS6 업데이트를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폰 사양이 사양인만큼 페이스타임이나 시리 등 3GS 하드웨어에 무리가 가는 기능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iOS6 기능이 적용됩니다.


iOS6의 전체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맵스. 여태까지 사용해오던 구글맵스를 버리고 애플의 지도앱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물론 앱스토어에서 여전히 구글맵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겠지만 굳이 그럴 필요까진 없을 것 같네요. 특히 상공에서 찍은 플라이오버 기능이 눈에 띕니다. 그 외 내비게이션과 실시간 교통정보도 지원하네요.

시리. 처음 공개되었을 때보다 훨씬 향상된 시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영화, 레스토랑 정보 등 점점 더 생활 도우미가 되어가는 것 같네요. 음성인식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한번씩 갖고 놀기엔 재밋을 것 같습니다 :)

페이스북. 이제 아이폰 구석구석에 페이스북 연동이 이루어집니다. 갤러리나 카메라에서 바로 사진 업로드, 맵스에서 위치 공유, 게임센터에서 바로 점수 공유 등 페이스북과 더욱 통합되었습니다.

포토스트리밍. i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사람들과 사진을 마음껏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공유한 사진은 클라우드 사용량에 적용되지 않아 이론상 무제한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 기능은 i클라우드 사용이 가능한 아이폰, 아이패드와 맥PC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패스북. 무선결제를 벗어나 적립카드, 전자티켓과 쿠폰 등 모든 "카드"를 아이폰에 담아 다닐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공개되었으니 처음엔 지원되는 패스들이 적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들 뛰어들지 않을까 싶네요. 티켓을 구매했을 경우 시간과 위치를 이용해 알림기능도 제공하니 더욱 좋습니다.

페이스타임. 이미 서비스를 시작한 지 꽤 되었지만 이젠 3G망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선된 전화기능. 기존 통화거절옵션에 메시지로 답하기, 나중에 알림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커스텀롬 쓸 때 유용하게 쓰던 기능인데 반갑네요.

메일. VIP리스트 기능을 이용해 특별한 누군가에게서 온 이메일은 따로 볼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이미지나 영상을 첨부하는 것도 한층 쉬워졌습니다.

사파리. i클라우드탭으로 여러 디바이스에서 북마크를 공유, 오프라인 저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접근성 개선. 장애인들을 위한 접근성을 개선시켰습니다. 홈버튼을 사용 못하게 설정하거나 스크린의 특정 부분의 터치를 제한할 수도 있네요.

내폰찾기. 만약 디바이스를 잃어버린다면 4자리수 비밀번호를 걸거나 연락처를 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내폰찾기 앱을 이용해 디바이스를 위치추적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친구찾기. 위치기반 서비스인 포스퀘어랑 비슷한 기능입니다. 위치공유를 설정하면 지도상 친구들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릴 수 있습니다.


솔직히 아이폰 유저가 아니라 뭐가 새로운 기능이고 뭐가 향상된 기능인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3년된 스마트폰에도 OS 업그레이드 해주는 애플, 맘에 듭니다. 물론 디바이스가 몇 종 안되니 가능한 일이겠지만 이 역시 제조사의 선택이겠지요.


출처: apple.com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sue3355.tistory.com 춥파춥스 2012.07.19 08: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3GS 쓰는 저한테는 좋은 소식이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