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마존 킨들폰?

IT뉴스 | 2012. 7. 11. 08:16 | Posted by kaldaris

온라인상점으로 유명한 아마존이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들 예정입니다. 블룸버그는 아마존이 애플 아이폰과 경쟁할 스마트폰을 준비 중이라고 보도했는데요, 구글 안드로이드OS를 개조해 탑재할 계획입니다. 이미 특허소송에 맞서기 위해 무선기술관련 특허를 모으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실제 킨들 파이어 태블릿으로 성공적으로 태블릿 시장에 진입한 아마존이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이루어 낼 수 있을까요?

비록 안드로이드를 개조한 킨들 파이어라곤 하지만 그 정도가 아주 높아 안드로이드라고 보기도 어려울 정도였는데요, 실제 구글플레이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 대신 아마존의 컨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아마존 앱스토어가 있었고 그게 가장 큰 매력포인트가 아니였나 싶은데요, 만약 아마존이 실제로 스마트폰을 제조할 경우 비슷한 방법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룸버그는 아마존이 애플과 경쟁을 할 것이라고 하지만 이는 좀 가능성이 낮아보입니다.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처음부터 프리미엄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지만 킨들 파이어의 경우엔 199달러라는 저가 태블릿에다 컨텐츠 소비를 위한 디바이스라는 이미지를 풍기는데 이제 와서 고사양 스마트폰으로 경쟁을 하기엔 아마존의 장점을 버리고 새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다수 존재하는 안드로이드 진영에 아마존이 발 디딜 틈은 별로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또 하나. 구글의 넥서스7 공개에 이어 아마존이 반격을 시작했습니다. 킨들 파이어에 이어 후속작인 킨들 파이어 2인데요, 소문은 다양하지만 그래도 안전하게 예측할 수 있는 것은 나아진 해상도입니다. 그 외 여러 디스플레이 사이즈 (7, 8.9, 10인치) 모델과 4G 지원 등 여러 예측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8.9인치 선에서 머물렀으면 좋을 것 같은데 사양 면에선 좀 더 개선을 해야 할 것입니다. 여러 시장에서 출시를 하는 것도 물론 관점 포인트입니다. 여기선 구글이 아마존을 앞서네요. 컨텐츠면에서 압도적으로 앞서는 킨들 파이어 2와 "구글 경험"을 앞세운 넥서스7과의 대결이 기대됩니다.


출처: bloomberg.com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