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스북도 스마트폰 개발 중?

IT뉴스 | 2012. 5. 29. 08:03 | Posted by kaldaris

구글이 모토로라를 인수해 하드웨어 경쟁력을 갖춘데 이어 페이스북 역시 전 애플 엔지니어들을 채용해 하드웨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미 HTC와의 합작으로 페이스북전용 버튼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두차례 선보인 페이스북은 HTC와도 세번째 스마트폰인 버피(Buffy)를 개발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와 함께 자체로 개발한 스마트폰을 내년쯤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스마트폰 프로젝트는 다소 의아한 부분도 있겠지만 현재 페이스북의 행보로 보아 그리 가능성이 낮은 것도 아닌데요, 최근 인스타그램을 인수하고 페이스북 카메라앱을 출시, 이미 오래 전 출시된 페이스북 메신저와 연락처, 달력 등 스마트폰OS에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기능들을 차례적으로 공개하며 점점 더 스마트폰OS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직 하드웨어부문에선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구글처럼 하드웨어업체를 인수하는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최근 상장으로 벌어드린 160억달러는 이미 스마트폰업체를 몇 개 사기엔 충분한 자금인데요, 블랙베리의 리서치인모션의 가치가 60억달러, 이미 페이스북폰을 만들어 본 경험이 있는 HTC 역시 120억달러 정도 가치를 가지고 있어 충분히 인수가 가능합니다. 이 두 회사 모두 가치가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가능성은 더욱 높아질 뿐이죠.

하지만 스마트폰 시장은 파고들기 어려운 시장임은 확실합니다. PC업체인 HP와 델 역시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들었다 저조한 성적을 거둔 뒤 접은 사례가 있고 현재 스마트폰업체들도 심한 경쟁 속에 그렇다 할만한 성적을 못 보이고 있으니 말이죠.

만약 페이스북이 정말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면 iOS-안드로이드-페이스북 삼자관계 형성보단 안드로이드-페이스북과의 경쟁이 아닐까 보는데요, 이는 처음 출시할 스마트폰으로 하이엔드 상품을 겨냥할리는 없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아마존과 비슷하게 보급형 디바이스로 널리 인지도를 끌어온린 후 강점인 컨텐츠와 광고를 이용한 비즈니스모델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nytimes.com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story.golfzon.com 조니양 2012.05.29 09: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페이스북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안드로이드-페이스북 사이의 경쟁구도가 있으리라 전망하신게 사실일지 벌써 기대됩니다^^

    • Favicon of https://csandroid.tistory.com kaldaris 2012.05.29 1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최근 상장 이후 투자자들에게 성과를 보여줘야 하는 페이스북으로썬 어쩔 수 없는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이제 소셜사이트는 PC에서보단 휴대기기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니 페이스북도 여기 뛰어든 것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