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새로운 넥서스 태블릿이 구글-삼성 협력으로 제조될 것이라고 알려드렸는데요, 다른 제조사들의 원성을 인지해서인지 구글이 발빠르게 새로운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올해 4분기쯤 여러 넥서스 디바이스를 다섯 제조사와 함께 출시할 것이라고 하네요. 현재 HTC, 삼성, 모토로라 3개의 제조사들이 넥서스폰과 순정허니콤 태블릿을 제조를 함께 함으로 LG나 소니 등의 제조사들은 크게 불리한 위치에서 경쟁을 하였는데요, 특히 삼성은 최근 넥서스S와 갤럭시 넥서스를 통해 인지도를 엄청 늘림은 물론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군림자로 등극하였죠.

이제 구글의 선택으로 모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이유론 여러가지를 꼽을 수 있겠지만 이렇게 함으로써 구글은 새로 인수한 모토로라에 일찍 안드로이드버전을 경험하게 하면서도 다른 제조사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게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아수스가 제조할 예정이었던 넥서스 태블릿도 가능성이 전혀 없는건 아닙니다. 또한 구글플레이에서 판매 중인 갤럭시 넥서스가 비교적 성공을 보이고 있기에 빨리 선택을 더욱 늘려 애플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자는 것도 있을 것 같네요.

다만 GSM용으로만 제조될 것이라 CDMA방식을 사용하는 한국에는 언제 출시될 지 모르겠네요. 적어도 LG나 삼성은 한국기업이니 LG 삼성 넥서스는 빠른 시일 내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제조사들도 미리 안드로이드를 맛봤으니 더욱 빠른 버전 업그레이드를 기대해봅니다 :)


관련 포스트

2012/05/15 - 삼성, 넥서스 태블릿 제조


출처: wsj.com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